상단여백
HOME 사설/칼럼
당신의 정체는?
  • 독도시사신문 편집국
  • 승인 2020.01.07 10:41
  • 댓글 0
[김동길 박사]

문재인이라는 사람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된 지도 어언 3년이 되어간다. 그가 대통령에 당선 되었다고 할 때에도 그가 어떤 배경을 가진 사람인지 잘 아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탄핵으로 대통령이 밀려난 그 자리에 문재인은 얼떨결에 올라앉아 19대 대통령이 된 것 아닌가. 나도 그를 모르고 여태껏 살았다.

내가 <백년의 사람들>을 쓰면서 문재인에 대한 이야기를 쓴 일이 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그를 1950년에 이루어진 흥남 철수 작전 때 후퇴하는 미군의 수송선을 타고 동해안으로 남하하여 거제도에 정착한 피난민이 낳은 아들로만 알고 있었다. 그러나 요즘 유튜브 같은 매체가 강력하게 반론을 펴면서 그는 한국 땅에서 태어난 사람이 아니라고 하니 속이 뒤집힌다.

그렇다면 내가 한 말이 잘못 되었다고 바로 잡아주어야 도리가 아닌가. 한 마디도 안하고 있다가 요새 희한한 말이 요란하게 나도니 나는 그저 민망할 뿐이다. 흥남 철수 때 미군의 수송선을 타고 월남한 어떤 내외의 아들이 아니라면 내용은 사실상 어떻게 된 것일까? 길러준 양모가 있었다는 말은 들었고 그 양모가 병으로 입원 중이었을 때에도 문재인은 양모를 보러간 적이 없다는 말도 있다.

사생활에 관한 것 같지만 한 나라의 대통령의 삶이 사생활로만 치부될 수는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의문이 드는 것을 구차하게 몇 마디 털어놓는다.

 

독도시사신문 편집국  dokdosisa@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도시사신문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