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독도 독도뉴스
독도 땅 밟기 운동

독도는 한반도의 가장 동쪽 끝에서 동해바다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땅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의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사랑은 변함없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독도는 한국역사 문헌에도 명백한 한국령으로 표기되어 왔을 뿐만 아니라 일본의 많은 역사 문헌에도 한국 영토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발견된 일본의 농상무성 1897년에 만든 대일본제국전도에 독도가 한국령으로 분명히 기록되어 있어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민족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한국 땅 독도를 탐내는 일본은 호시탐탐 독도를 빼앗으려는 갖은 야욕을 서슴없이 일삼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일본은 독도를 빼앗으려고 총성 없는 전쟁으로 끊임없이 도발해 오고 있습니다.

중·고등부 교과서에까지 왜곡되어 있는 일본을 언제까지나 일본 땅이라고 억지를 부리는 것을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이에 우리 독도수호국민연합과 독도시사신문은 전 국민 독도 땅 밟기 운동 발대식을 하므로 체계적으로 독도와 울릉도에 가서 독도교육과 독도 영상을 보며 독도에 대한 애착심과 애국심을 심기 위하여 독도 땅 밟기 운동을 전개하니 전 국민이 모두 행사에 참여하여 이 운동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합시다.

2016 ~ 2020, 12월

독도지킴이 특보 이 성 림

이성림  dokdosisa@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