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스포츠
방탄소년단,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앨범부문 두 번째 ‘골드’···한국가수 최초·최다
[사진-IBS중앙방송]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앨범 부문 두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다.
RIAA는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가 ‘골드 앨범(Gold Album)'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로 한국 가수 최초 ‘골드 앨범’ 인증을 받은 이후 두 번째이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은 앨범 부문에서만 2개의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한국 가수 최초인 동시에 최다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부문에서 ‘마이크 드롭’과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DNA’를 비롯 ‘페이크 러브’와 ‘아이돌’로 ‘골드 인증’을 획득, 한국 가수 최다 인증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디지털 싱글 및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해서 인증한다.

앨범 부문 인증은 디지털 및 실물 앨범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포함한다. 디지털 싱글은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포함해 집계한다.

 

김현실 기자  siri102@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