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 독도시사신문 편집국
  • 승인 2019.05.02 10:40
  • 댓글 0

●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현재 시중에 독도는 외로운 섬이라고 말하고 있는 책도 있고 노래도 있다. 독도는 외로운 섬이 아니라 보물섬이다. 왜냐면 독도는 460만년부터 시작하여 210만년 본격적으로 독도가 이루어져 외롭지 않게 동도(98.9m)와 서도(168.6m) 서로 마주보고 있기에 외롭지 않은 섬이다.

●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현재 독도 바다 속에 메탄가스가 6억톤이 매장되어 있어 돈으로 환산하면 약 150조~200조억원의 가치가 되고 우리 국민 5천만명이 30년을 쓰고도 남을 양이다. 그러기에 일본이 욕심을 내고 자기네 땅(영토)라고 욕심내는 이유 중 하나이다.

●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독도 바다 밑에는 메탄가스 말고도 우리가 마셔야 되는 물 심층수도 매장되어 있다. 이 심층수(물)은 얼마만큼이 매장되어 있는지는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많은 양이 매장되어 있을 것으로 추측이 되며 만약 심층수가 나오면 이 가격 또한 엄청 날 것으로 알고 있다.

●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동해 바다에는 각종 어장이(바다고기)가 많이 산다. 민물과 썬물이 교체되는 지역이기에 고기들이 많이 산다. 즉 오징어, 다시마, 플랑크톤이 풍부하여 꼴두기, 미역 등이 살고 있어 이 어장을 황금어장이라 한다.

●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독도에 해양가치도 엄청나지만 해조류가 약 160종이 보고가 되고 있고, 약 10종이 쓸 수가 있다. 총 157종의 식물 플랑크톤이 있고 조류는 62종이 있어 중요하다. 독도에는 초본류 민들레, 팽이밥, 강아지풀등 자생목본류, 섬괴블나무, 사철나무등이 있다.

●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

지질(군사적) 가치가 높다. 일본이 러, 일 전쟁 당시 러시아를 이기기 위해 동독, 서독에 망루를 설치하여 군사적으로 승리를 하게 된 원동원이다. 그래서 일본은 집단적 자위권을 갖기위해 아베신조가 역사를 무시하고 있으며 우리는 더욱 긴장 해야 될 것이다.

- 독도수호국민연합 총재 이근봉-

독도시사신문 편집국  dokdosisa@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도시사신문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