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9~10일서울혁신파크에서 열려…전시와 판매전 운영
[사진-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손재주 있는 여성들을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 9~10일 양일간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된다.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본선에 진출한 차세대 공예창업리더 60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판매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9월 참가신청을 접수하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60팀을 선발했다.

이번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에선 차세대 공예창업리더 60팀과 공예창업 스타트업인 서울여성공예센터 입주기업 및 여성공예창업 성장지원 777프로젝트 선정 여성창업가, 그리고 공예창업의 우수사례 브랜드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또, 공예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창업 정보 제공 및 창업/판로관련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바스큘럼 김유인대표, 와이티티 김주성대표의 창업사례강연도 9∼10일 이틀간 진행된다.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앞 야외공간에서는 공예마켓이 펼쳐져 다양한 분야의 공예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여성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시여성발전센터의 사업소개 및 입주기업홍보부스, 그리고 공예체험부스를 통해 공예, 창업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다.

감고당길에서 열리는 여성공예마켓 수공길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이 혁신파크에 모인다.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예마켓이 상상청 야외공간에서 펼쳐진다.

직접 공예작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3개의 체험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지음의 위빙 워크샵’, ‘세간살이의 뽁뽁이 파우치 워크샵’, ‘황새둥지의 양말목 직조워크샵’ 등 프로그램은 현장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예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찾은 시민들이 공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시상식은 9일 오후 4~5시 진행될 예정이다.

8일 현장심사를 통해 총 30팀을 선발한다.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5팀, 장려 7팀, 입선 12팀을 선발한다.

한편, 이번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주관하는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플랫폼으로 서울시의 여성 공예 관련 사업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여성공예마켓 수공길, 여성공예창업 성장지원 777프로젝트,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18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 주관해 개최하는 첫 번째 행사로 다양한 창업정보 및 상담, 강연 등 현장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사후 지원을 통해 여성공예가들의 창업 성장 디딤돌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윤희천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공예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초기 지원 과정이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을 가진 여성공예가들을 발굴하는 계기를 만드는 행사”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손재주가 일이 되고 취미가 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dokdosisa@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