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신라면세점, 중·장년층 위한 '더 심플' 앱 출시
[사진-IBS중앙방송]

신라면세점은 온라인 면세점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신라면세점 더 심플'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앱에는 ▲간편한 결제시스템 ▲큰 글씨와 상품 사진 ▲쉬운 조작방법 ▲단순한 혜택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신라면세점 자체 조사 결과 중·장년층 고객들이 상품 결제 과정에서 면세점 적립금, 제휴사 할인 등 혜택을 찾아서 적용하는 것을 어려워한다는 점에서 착안한 서비스다.

특히 신라면세점은 결제 과정 단순화를 위해 신한카드와 독점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를 개발했다. 면세품 결제 시 사용할 카드를 한 번만 등록하면 이후에는 휴대폰 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또 적립금, 선불카드, 제휴사 포인트 할인, 카드 청구 할인 등의 할인 혜택들을 '신라포인트' 하나로 통일했다. 신라포인트는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과 비슷한 개념이다. 고객등급과 구매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적립된다. 브랜드와 상품별로 최대 적용 한도가 정해져 있는 면세점 적립금과 다르게 한도 없이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상품 결제 단계에서 자동으로 본인이 보유한 신라포인트와 등급별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혜택을 찾아 적용하는 과정도 없앴다.

‘더 심플’은 기존 신라인터넷 면세점과 동시 가입은 불가능하며 신한카드 고객만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의 통합리워즈 서비스인 ‘신한FAN클럽’ 고객은 최대 36%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라포인트 0.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 심플’ VIP 등급도 부여 받는다. 또 신한카드 결제계좌가 신한은행인 고객에게는 신라포인트 5000점을 증정한다.

 

김진성 기자  id598@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