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독도 독도알기
(26)독도는 어떤섬인가?
  • 독도시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02.19 15:40
  • 댓글 0

독도는 우리의 미래이다.

 

3. 일본은 독도에 대하여 말할 수 없다.

 

앞서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근거들을 제시했던 바와 같이, 이 같은 역사적 사실을 보고서도 독도에 대하여 일본이 말할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일본은 지금까지 과거의 역사를 왜곡해 오면서 그동안 우리의 마음을 얼마나 상하게 하였는가?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전 총리는 야스쿠니 신사참배 문제, 군 위안부 보상문제, 재일동포 지방참정권 부여 문제 등에 관심을 갖고 옳은 방향으로 적극성을 보이고 있어 그나마 다행이다.

신라 512년 지증왕 13년 때부터 우리가 계속 독도를 관리해 왔다는 것은 세계의 학자들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현재에도 독도에서는 우리 주민들이 생활하고 있지 않은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 주장을 펴는 것은 제국주의적 침략 의지가 내포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독도는 대한민국 땅이요, 우리의 숨결이요, 일제 독립의 또 다른 상징이다. 독도가 우리와 함께 영원히 한다는 것을 일본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일본은 독도에 대해 품었던 나쁜 욕심들을 포기하고, 자신들의 발등에 떨어진 경제 회복의 문제와 후쿠시마(福島) 원전 사고(原電事故) 문제에만 전념하시기를 간곡히 바라는 바이다.

독도 문제로 한국과 일본이 서로의 감정을 드러내면서 싸움을 하는 것은 결국 시간 낭비 일 뿐이다.

우리 정부도 얽힌 한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니, 일본 정부도 과거에 저지른 잘못들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죄(謝罪)하고 깨끗이 청산한다면 한일 관계에 있어 많은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독도에 대해서 일본은 더 이상 말도 되지 않는 주장을 늘어놓지 않았으면 한다.

[1874년, 달레(Charles Dalleh) 신부의 <조선천주교회사(Histoire do L'Eglise de Corée)>에 첨부된 지도]

 

독도시사신문 편집국  dokdosisa@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도시사신문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