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전자지갑과 스마트폰

엘림 블록체인 연구센터(회장 안연근)가 암호화폐 위드코인 플랫폼을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2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에서 엘림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v커버스 쇼핑몰 우클럽간의 기술발표회와 상호간 파트너십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위드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한 전반적인 기술바탕을 중점적으로 하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발표했다.

첫 번째는 위드코인 플랫폼은 가장 가벼운 블록체인과 1초 이하의 전송속도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다.

그리고 엄청난 양의 전기를 소비하는 기존 GPU 채굴 방식을 벋어나 가장 저렴하게 채굴할 수 있는 위드코인을 만들고 스스로 진화하는 탈 중앙형 암호화폐이다.

위드코인의 블록체인은 기존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을 보안하고 수정하여 더 가볍고 작은 블록으로 운영되도록 하였다.

또한 가상화폐 중 가장 빠른 이체속도를 가지고 있어 실생활에서 화폐로 사용이 가능한 가상화폐이다.

위드코인은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는 전자지갑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은 물론 PC(Windows, Mac, Linux, Unix)의 전세계 어떠한 운영체계라도 위드코인 지갑을 사용할 수 있고 앞으로 나올 미래의 운영체계에서도 위드코인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위드코인은 안정적인 X-13 알고리즘을 더욱 발전시키고 재 코딩하여 CPU 마이닝만 될 수 있도록 한 유일한 가상화폐이고 막강한 POW 기술을 사용하고자 한다.

이 ADML(Architecture Description Markup Language)는 표현력을 확장하면서도 계약의 안전하고 정확한 실행을 지원할 수 있는 결정 가능성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위드코인 블록체인 위에 만들어진 안정적인 알고리즘 x-13을 기반으로 이를 재 코딩하여 알고리즘 x-13+를 탄생시켰다.

향후 서버의 주인이 80%의 손실을 자연스럽게 위드코인 채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버 전용 채굴 프로그램을 발표할 예정이다.

서버용 채굴 프로그램은 윈도우NT 계열과 Linux, Unix 두 계열로 발표할 것이며 위드코인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서버는 보안을 최우선시 하므로 Source를 오픈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서버는 전세계에 고루 분포되어 있고 이는 비트코인과 같이 한 국가에 집중되어 있어 해킹위조가 가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게 된다.

엘림 블록체인 연구센터는 다양한 암호화폐에 내재된 기술상의 그리고 운영상의 문제를 극복하고, POW 제도 및 발행 계획은 권력의 중앙 집중화를 억제하면서 위드코인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위드코인의 거래 이체 수수료 등의 수입금은 세계 복지사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스스로 진화하는 가상 암호화 가상화폐 플랫폼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영 기자  dklee2006@naver.com

<저작권자 © 독도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